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하단 바로가기

Samyang 삼양사 로고

사회공헌 활동

삼양사는 깨끗한 환경 보존을 추구하며 나눔을 통해 우리 이웃들과 함께 하고 있습니다.

교육 (민간 장학재단)

국내 최초 민간장학재단인 양영재단은 1939년 삼양그룹 창업자인 수당 김연수 회장에 의해 설립되었고, 수당재단은 1968년 김연수 회장과 자제들이 설립하여 2006년부터 산업보국과 인재육성 정신을 계승하여 기초과학부문, 응용과학부문, 그리고 인문사회 부문에서 탁월한 성과를 거둔 인물에게 부문별로 1억원의 상금을 수여하고 있습니다.

교육 (민간 장학재단) 자세히보기

환경보호활동

삼양그룹은 환경보호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습니다. 1996년부터 휴비스, 환경보전협회와 공동으로 전주지역 학생과 학부모 1만 여명이 참가하는 자연사랑 파란마음 글·그림 축제’를 개최하고 있습니다. 초등학생은 그림 그리기, 중학생은 글짓기를 통해 환경의 중요성에 대해 생각해보는 기회를 만들고 있습니다. ‘자연사랑 파란마음 글·그림 축제’는 기업과 지역이 환경의 소중함을 함께 생각하는 모범적인 사례로 평가받고 있으며, 삼양의 임직원이 자원봉사자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또한 전국 사업장에서도 ‘1사 1하천 정화운동’ 및 ‘1사 1산 가꾸기 운동’ 등 환경보호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농촌사랑 1사 1촌 자매결연

농촌에 대한 이해 확산, 기업과 농업인의 균형적인 발전을 추구하고자 농협과의 연계를 통해 사업장 인근 마을과 "농촌사랑 1사 1촌 자매결연"을 맺고 있습니다. 자매결연을 맺은 마을과는 농촌 환경보호, 농번기 일손 돕기, 농촌지역 문화·복지지원 등 상호 교류활동이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해비타트 운동

해비타트운동은 소년소녀 가장, 장애인 가정, 독거노인 등 우리 이웃 소외계층의 주거 환경을 개선하고 보금자리를 마련해주는 활동입니다.
삼양은 "한국해비타트" 주최로 열리는 사랑의 집짓기 봉사활동에 후원 및 자원봉사 형식으로 참여하고 있습니다.

연탄배달

삼양은 추운 겨울에 독거노인, 소년소녀 가장, 장애인 가정 등 저소득층 가구가 따뜻한 겨울을 날 수 있도록 사랑의 연탄나눔 운동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모금, 바자회 수익금 등으로 성금을 모아 연탄을 기증하고 임직원들이 직접 각 가정에 배달하며 나눔을 실천하고 있습니다.

아름다운 가게 동대문점

삼양은 '아름다운 가게 동대문점'을 열어 함께 사는 사회, 함께 나누는 세상을 만드는 데 힘을 보태고 있습니다.
'아름다운 가게'에서는 의류, 신발, 가방, 책, 음반, 주방용품, 액세서리, 유아용품, 레저용품 등 기업체와 시민이 기증한 물품을 매장에서 판매하여 얻은 수익금으로 공익기금을 조성하고 각종 자선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삼양은 '아름다운 가게' 매장 개설뿐만 아니라 전사적인 캠페인을 통한 물품수집 및 기증활동, 직원과 가족들의 자발적인 매장 자원봉사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아름다운 가게 나눔보따리

삼양은 ‘아름다운 가게’ 주최로 열리는 아름다운 나눔보따리 전달 행사에 2005년부터 매년 참가하고 있습니다. ‘아름다운 나눔보따리’는 소년소녀 가장, 조손 가정, 독거노인 등의 집을 방문해 설탕, 쌀, 생필품 등이 담긴 나눔보따리를 직접 전달하는 활동입니다.

삼양사 여자 사이클팀

삼양그룹은 사이클이 한국에 잘 알려지지 않았던 1986년부터 현재까지 비인기 스포츠 종목인 여자 사이클 선수단을 지속적 으로 후원, 운영하며 스포츠 분야에서의 공헌 활동에도 적극 앞장서고 있습니다.